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새만금개발청장에 남원 출신 이철우

전주 출신 황수경 통계청장

 

문재인 정부의 공약사업인 새만금사업을 이끌어갈 새만금개발청장에 이철우 국무조정실 정부업무평가실장(57)이 임명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인사혁신처장은 김판석 연세대 글로벌행정학과 교수(61·경남 창원),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류영진 대한약사회 부회장(58·경남 통영), 통계청장은 황수경 한국개발연구원 산업서비스경제연구부 선임연구위원(54·전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은 이원재 전 대통령비서실 국토교통비서관(53·충북 충주)이 맡게 됐으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에는 최병환 국정운영실장(53·부산)이 발령을 받았다.

 

순창 출신으로 기획재정부 행정예산심의관과 사회예산심의관, 재정관리관을 거친 노형욱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55)은 유임됐다.

 

신임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남원 출신으로 전주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으며, 행시(31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농림수산식품부 원양협력관, 국무총리실 평가총괄정책관, 국무조정실 총무기획관과 정부업무평가실장을 지냈다.

 

황수경 통계청장은 서울 서문여고와 서울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노동연구원 데이터센터 소장과 동향분석실장을 거쳤다.

이성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

군산군산생말파크골프장 정식 개장

지역일반"최고의 관광 마을"...무주군, 일본관광객 대상 K 로컬투어 진행

순창순창군 귀농귀촌인 250여명 한자리... ‘어울림 한마당’ 성황

순창최영일 순창군수, 국회 찾아 농어촌기본소득 국비 상향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