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장 공모…8일까지 접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신임 원장 후보자를 공모한다.

 

진흥원은 지난달 30일 원장추천위원회를 열어 원장 후보자의 자격요건, 전형 절차 등을 확정하고 원장 후보를 공모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원장 공모는 진흥원 설립 이후 처음이다. 시설의 개방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1·2대 원장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임 절차를 거쳐 임명했다.

 

원장추천위원회는 오는 8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원장 후보자에 지원한 사람의 서류·면접심사를 한 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복수로 추천한다. 최종 임명은 원장 임명권을 가진 문체부 장관이 한다.

 

자격 요건은 출판문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 조직 관리능력 및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개혁·변화’를 추구하려는 경영 의지와 추진력을 보유한 사람, 출판문화에 대한 비전 및 장기 발전 전략을 가지고 출판산업을 이끌어갈 사람, 공직자로서의 청렴성과 공직 윤리의식을 갖춘 사람,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이다. 임기는 3년이다. 지원서 양식을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해 오는 8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문의 063-219-2731.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굴착기 화재⋯4500만 원 피해

사람들[줌] '스포츠 강군, 무주' 꿈꾸는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