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2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17~19일 새만금 오토캠핑장

제2회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이 17일부터 19일까지 새만금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노마드 페스티벌은 새만금을 국제 문화예술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미래도시 새만금’을 상징하는 새로운 개념의 ‘캠핑형 축제’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세상의 틀을 깨다, 내 삶을 깨우다’라는 슬로건으로, △황무지에서 즐기는 ‘노마드 야영’ △나를 표현해 창조해 내는 ‘노마드 아바타 설치 예술’ △다양한 음악공연과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세계음악공연’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물의 제전’ △아바타 설치 예술 작품을 불사르며 정화(카타르시스)를 느끼는 ‘불의 제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8일 낮에는 ‘물의 제전’을 통해 그늘막 아래에서 살수차의 물줄기로 무더위를 날려 버리고, 밤에는 ‘장미여관’ 등 총 10개 팀의 실력파 공연단이 축제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이밖에 ‘피크닉 존’에서는 특색 있는 버스킹이 진행되며, 곳곳에 설치된 체험 공간에서는 드론·공예·연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축제 참가는 사전 예약제(외국인 참여 가능)로 진행됐으나, 현장 접수(캠핑 사이트 1개를 2박3일 동안 이용)도 가능하다. 당일 방문해 축제를 관람할 수도 있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사운드, #13(샵일삼) 오는 28일 연말 무대

스포츠일반2025 전북 체육 ‘아듀’…전북현대 우승, 각종 대회 저력 ‘과시’

교육일반전북 초·중학교 학생수 큰폭 감소…폐교도 8곳

스포츠일반최재춘 단장 “태권도 유네스코 남북 공동 등재위해 최선 다할 것”

전주전주 ‘함께힘피자’ 아동→청년까지 대상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