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 총선 후보자들, SNS·유튜브 선거전 열 올려

코로나 19 사태 여파 대면 접촉 어려워져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면 접촉 방식의 선거 유세가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4·15총선에 나선 전북 지역 후보자들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유튜브 선거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전북 지역 후보자들은 SNS상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미스터트롯’ 홍보화면을 패러디하거나 시민들에게 마스크 구매 순번을 알려주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유권자의 시선을 끌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생당 김광수 국회의원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미스터트롯'을 패러디한 홍보 사진.
민생당 김광수 국회의원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미스터트롯'을 패러디한 홍보 사진.

민생당 김광수 국회의원 후보(전주갑)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콘텐츠를 패러디한 사진을 올리고 있다. ‘미스터트롯’ 홍보 화면에 자신의 얼굴을 넣어 ‘미스터 광수’로 표현하거나 자신의 유세활동 사진에 슈퍼맨 복장을 합성해 ‘김광수퍼맨’으로 소개하고 있다. 유권자들과의 접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최근 인기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유권자들의 이목을 자신에게 집중시키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후보가 SNS에 올린 카드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후보가 SNS에 올린 카드뉴스.

최근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면서 요일별 순번을 알려주는 카드뉴스를 올린 후보도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후보(전주을)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마스크 구매가능 일자를 올리고 “만약 구매를 하지 못하신 문들은 토요일 혹은 일요일에 가셔서 구매하시면 된다”고 소개했다.

 

민생당 고상진 후보의 '그것이 알고 싶다' 패러디 홍보 사진.
민생당 고상진 후보의 '그것이 알고 싶다' 패러디 홍보 사진.

민생당 고상진 후보(익산갑)는 팻말을 이용해서 ‘고상진 후보를 지지한다’는 인증사진을 남긴 유권자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하고 있다. 최근 1990년대 인기가수 리아 씨가 고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힌 인증사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를 활용해서 상황극을 연출하거나, 자신이 직접 수능문제를 풀어본 뒤 공부법을 소개하며 화재를 끄는 후보들도 생기고 있다.

 

민주당 김윤덕 후보의 홍보 영상 화면.
민주당 김윤덕 후보의 홍보 영상 화면.

민주당 김윤덕 후보(전주갑)는 횟집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영상을 연출해서 자신을 드러냈다. 이 영상에서는 다른 손님들이 회를 주문할 때 “물회요”, “모듬회요”라고 말한다. 그 이후 김 후보가 등장해 “기회”를 달라고 주문한다. 19대 국회에 이어 21대 국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선택해달라는 의미다.

 

민주당 김성주 후보의 홍보 영상 화면.
민주당 김성주 후보의 홍보 영상 화면.

민주당 김성주 후보(전주병)는 코로나 19로 매출이 감소한 영세자영업자들을 구제하기 위해 임대료를 인하하는 ‘착한 임대운동’에 동참한 건물주를 찾은 영상을 올렸다. 김 후보는 건물주가 운영하는 부대찌개 집에서 시민들과 얘기를 나눈 뒤, ‘먹방’을 찍었다.

 

무소속 김관영 후보의 홍보 영상 화면.
무소속 김관영 후보의 홍보 영상 화면.

무소속 김관영 후보(군산)는 ‘고시 3관왕’ 타이틀을 적극 활용한 영상을 찍었다. 그는 자신이 직접 최근 수능문제를 풀어본 뒤, 수험생들에게 공부법을 소개했다. 또 지인인 ‘아는 형님’과 정치에 대해 대화를 나눈 내용을 공개하거나 청년정치에 대해 대담을 하는 등의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도 올리고 있다.

 

/총선 특별취재단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에서 다시 뛰는 군산 수산업, 글로벌 K-씨푸드 중심지로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