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10일 비전대 통합멀티미디어컨퍼런스룸에서 (재)전라북도 국제교류센터(센터장 이영호)와 산학협력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순직 전주비전대 총장과 이영호 국제교류 센터장, 전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박용근 도의원,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관학 협력을 통한 전라북도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전라북도의 국제사회 기여와 저개발국의 발전을 도모 △정부의 신남방 정책에 부응할 수 있는 전북 국제화 진흥사업 확대 발전 등을 해나가기로 했다.
홍 총장은 “앞으로 대학들은 유학생을 유치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 그런 차원에서 우리대학도 국제협력사업 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행정부처와의 협력으로, 전라북도와 전주비전대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센터장은 “홍 총장님과 협약을 이끌어준 박 의원님의 지원에 큰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비전대가 추구하는 ‘학생들의 글로벌 진출’,‘해외인재 유학생 유치’, ‘유학생 지원’ 부문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