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도교육청 2021학년도 하반기 교장공모제 추진

교장공모제 운영학교 14교 지정… 오는 11일까지 지원자 신청 받아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2021년 9월 1일자 교장공모제 운영학교로 초등 11교, 중등 3교 등 총 14교를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교장공모제 운영학교는 신청 학교 20교 중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수렴 결과, 해당 학교의 지역 여건 및 학교 특성 등을 고려해 지정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위해 공모지정 학교 담당자 연수를 6월 1일 실시했다.

교장공모제 심사는 해당학교에서 오는 11일까지 지원자 접수를 받은 뒤 24~29일 학교 공모교장심사위원회에서 1차 심사를 진행하고, 2차 심사는 7월 1~6일까지 교육(지원)청 공모교장심사위원회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 공모교장으로 임용되면 9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 4년간 해당 학교를 이끌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장공모제는 교육자치를 강화하고 단위학교 구성원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는데 있다”며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기반으로 단위학교의 자율운영을 위한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세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굴착기 화재⋯4500만 원 피해

사람들[줌] '스포츠 강군, 무주' 꿈꾸는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