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이낙연, “검찰개혁 시즌2와 위드 코로나” 도입 윤호중 원내대표에 제안

여당의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윤호중 원내대표를 만나 검찰개혁 시즌2와 위드 코로나 도입을 제안했다.

이날 이 전 대표는 윤호중 원내대표에게 “검찰개혁 특별위원회를 다시 구성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 원내대표는 “(원내 차원에서)검찰개혁과 사법개혁 공청회부터 빠른 시일 내에 열고 의견을 모아가도록 주문하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이 전 대표는 “내년부터는 위드 코로나 전환과 동시에 회복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예산으로 편성돼야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는 ‘위드 코로나’로의 방역 전환을 검토할 수 있다는 정부의 입장에 선제 대응하는 개념이다.

이 전 대표는 “지금은 코로나 고통에 진통제를 놓는 식의 대응이지만 내년부터는 회복하는 프로그램이 시작돼야 한다고 본다”면서“예산의 패러다임이 부분적으로라도 변화할 필요가 있다”고 재차 강조하기도 했다.

김윤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

정치일반전북도, 제3금융중심지 재도전…연내 신청 ‘임박’

군산군산시, 제7회 건축문화상 시상식 개최

무주(주) 에코시스틱 김두원 대표, 부모님 고향 무주에 1000만 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