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 국궁장(필야정) 개관기념 ‘전라북도 궁도대회’ 성료

정읍시 궁도협회(회장 김대식)가 주최하고 정읍 필야정(사두 이희웅)이 주관한 ‘전라북도 남녀 궁도대회’가 지난달31일 정읍 국민체육센터 국궁장(필야정)에서 성료됐다.

정읍 국궁장(필야정) 개관 기념으로 열린 대회에는 전라북도 19개 사정(射亭)에서 560여 명이 참가해 활쏘기 실력을 겨뤘다.

이날 대회에서는 부안 심고정 박진곤 씨가 15발을 쏘아 15발을 모두 맞추는 신궁에 가까운 실력을 자랑하며 장년부 1위를 차지했다.

또 65세 이상 노년부에서는 익산 건덕정의 장춘기 씨, 여자부에서는 남원 관덕정의 이주란 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단체전은 전주 천양정 송조팀이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정읍시 국궁장(필야정)은 총사업비 43억원을 투입해 지난 9월 준공됐다.

한 면당 7명씩 총 28명의 궁도가 동시 가능한 4개의 사대에 대기홀과 남·여 궁방, 휴게실, 회의실, 창고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또한 93면의 주차면을 확보해 한꺼번에 많은 이용자를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장기철 김대중재단 정읍지부장, 내년도 정읍시장선거 출마 선언

정읍안수용 민주당 먹사니즘 정읍대표, 정읍시장 선거 출사표

완주서남용 전 완주군의회 의장, 완주군수 출마 선언

정치일반李대통령 “산업·민주화 전 과정 어르신들 함께해…헌신에 감사”

정치일반‘주민 주권 시대’ 전북도… 주민자치회,​ 풀뿌리 지방자치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