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주시립교향악단, 기획공연 'Best of Best Concert' 30일 개최

오는 30일 덕진예술회관서 기획공연 개최
제1회 권혁주 음악 콩쿠르 입상자 초청 콘서트

image

전주시립교향악단이 오는 30일 덕진예술회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기획공연 ‘Best of Best Concert’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제1회 권혁주 음악 콩쿠르 시니어, 주니어 부문 대상 수상자들이 무대에 오른다. 시니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혜진(서울대 3년) 바이올리니스트와 주니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서현(예원학교 2년)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극장지배인 서곡(Der Schauspieldirekor Overture, KV.486), 비에니아프스키 구노의 파우스트 판타지(Faust fantasy Op.20)를 김서현 바이올리니스트가, 왁스만 카르멘 판타지(Carmen fantasy)를 김혜진 바이올리니스트가 연주한다. 이들은 마지막 곡으로 슈베르트 교향곡 8번 b단조 ‘미완성’(Symphony No.8 in b minor, ‘Unfinished’ D.759)도 연주할 계획이다.

올해 1회를 맞이한 권혁주 음악 콩쿠르는 31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를 기리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4월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을 중심으로 발족한 ‘권혁주를 사랑하는 모임’이 주최하는 콩쿠르다.

지휘는 전주시립교향악단의 성기선 상임 지휘자가 맡았다. 성기선 상임 지휘자는 올해 1월 전주시립교향악단의 9대 예술감독 겸 지휘자로 취임했다.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4년 간 강남 심포니의 상임지휘자로 재임하는 동안 수많은 공연의 지휘와 해설을 맡은 바 있다.

김혜진 바이올리니스트는 화려한 기교에 호소력 짙은 음악적 표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졸업하고 현재 서울대 음악대학에서 이경선 교수를 사사 중이다. 서울비르투오지 그룹, JVF오케스트라, 부산시립교향악단, 경북도립교향악단 등과 협연하기도 했다.

김서현 바이올리니스트는 바이올린으로 수석 입학하고 실기우수상, 성적우수 교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현재 서울중앙음악원(SCC) 영재 클래스를 재학하고 있다. 권혁주 음악 콩쿠르뿐만 아니라 대전국제음악콩쿠르, KCO 전국음악콩쿠르, 예원 음악콩쿠르, 음악춘추콩쿠르 등에서 대상(1위)을 휩쓸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연장 내 객석 운영도 별도로 분리한다. 관객과 관객 간의 관격을 충분히 두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인터넷 예매는 나루컬쳐 홈페이지에서, 전화 예매는 1522-6278을 통해 할 수 있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