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국제교류센터, 2022 대학생 국제개발협력 포럼 개최

오는 22일 전국소리문화의 전당에서 진행
도내 청년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기여 기대

image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는 오는 22일부터 2022 대학생 국제개발협력포럼을 한국소리문화의 전당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럼은 정규세션 및 특별세션을 포함한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국제개발협력 분야의 최근 이슈를 주제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조대식 KCOC(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 사무총장의 기조강연과 국제개발협력 분야 청년 활동가와의 만남도 진행된다.

국제개발협력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진로와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포럼은 도내 국제개발협력 유관 기관들(전북대학교 국제인문사회학부,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과 공동 운영하며 올해는 국제NGO인 헤퍼 코리아(Heifer Korea)와 함께 ODA사진전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영호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센터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도내 청년들의 해외진출 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청년들이 주도하는 국제개발협력 포럼을 전북에서 주관한다는 의미 있는 시간이다”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엄승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고창서 70대 이장 가격 60대 주민 긴급체포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