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35사단 모범장병들 전북 멋·맛에 빠져들었다!

image

35사단에서 복무중인 타 지역 출신 국군 장병들이 전북의 문화와 역사 등을 체득할 수 있는 문화관광탐방을 실시했다.

군 장병들의 전북 투어는 올해부터 처음 실시됐으며, 타 지역 장병들이 전북지역의 자연경관과 문화유산, 그리고 볼거리 등을 체험함으로써 전라북도의 이미지를 높이고 관·군 유대 강화를 통해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전북도가 마련했다.

이번 투어는 전문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한옥마을, 광한루원 등을 탐방하면서 전북 문화유산 등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관영 지사와 오혁재 35사단장 등은 투어 시작 전 도청 광장에서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를 별도로 마련해 격려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번 모범장병 투어가 타 지역 장병에게 전북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 현장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장병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