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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북서 일, 휴가 함께 즐겨요"⋯전북, 워케이션 유치 나서

전북도, 티몬, 쏘카, 차놀자캠핑 워케이션 업무협약
도 "올해 1000명 유치 목표"⋯상품 개발, 홍보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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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도와 티몬, 쏘카, 차놀자캠핑이 20일 전북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천창익 쏘카 사업본부장,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학종 티몬 본부장, 김민준 차놀자캠핑 사장/ 사진=전북도 제공

전북도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워케이션(worcation)'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김학종 티몬 본부장, 천창익 쏘카 사업본부장, 김민준 차놀자캠핑 사장은 20일 전북도청에서 '전북형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 방식을 말한다.

이날 협약을 통해 전북도와 티몬, 쏘카, 차놀자캠핑은 전북형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는 물론 상품 개발, 홍보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티몬은 워케이션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홍보하고, 쏘카는 참여자들에게 쏘카 할인 프로그램(3만 원) 이용권을 지원할 계획이다. 차놀자캠핑은 캠핑 차량(레이)을 통해 이색적인 워케이션 기회를 제공한다.

전북형 워케이션 지원사업은 전통문화형(전주), 해양휴양형(군산·부안), 산악휴양형(무주)으로 구분해 2박 3일(월∼수, 수∼금) 상품을 운영한다. 이와 관련 호텔·한옥숙소 등 숙박시설 36개, 도서관·카페·공유오피스 등 업무공간 17개를 제공한다.

전북도는 올해 워케이션 참여자를 1000명 유치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현재 워케이션 참여자는 티몬, 쏘카, 차놀자캠핑, 서울시교육청, 의정부시 수화통역센터 등 300명이다.

김 지사는 "한식, 한옥, 한복 등 한류의 본고장인 전북의 특색에 맞는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해 나가겠다"며 "일하고 살기 좋은 전북이라는 브랜드 구축을 통해 관계인구 증대,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더욱 속도를 올리겠다"고 말했다.

문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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