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새만금개발청, 데이터기반행정 ‘우수’기관 선정

- 행안부 주관 데이터관리 평가 최고등급 획득

image
새만금개발청 로고 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데이터기반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행안부는 해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464곳을 대상으로 데이터기반행정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종합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데이터기반행정 관리체계, 데이터 공동 활용, 데이터 분석·활용, 데이터 역량 및 문화 조성 등 4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올해 새만금청이 우수 등급을 받게 된 데에는 새만금의 정책 현안 해결과 행정 효율화를 위해 다양한 빅데이터 과제를 분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특히 새만금청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출퇴근 시간·유형 등을 분석해 통근버스 최적 노선 모델을 개발했다.

또한 고군산군도 관광객들의 연령·성·유입경로별 소비패턴 등을 분석해 새만금 관광 정책을 활성화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했다.

김영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