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사회서비스원, 인권지침 교육 컨설팅 진행

- 지역 사회서비스 기관 종사자 대상

image
전북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은 1일 전주 평화의전당 세미나실에서 전북지역 내 사회서비스 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권지침 교육 컨설팅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전북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서양열)은 1일 전주 평화의전당 세미나실에서 전북지역 내 사회서비스 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권지침 교육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날 컨설팅은 사회서비스 종사자 43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의 인권 침해 예방체계를 구축하고 인권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직장 내 괴롭힘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규정의 주요 내용 안내와 규정 적용에 따른 실무 운영 방향 제시, 추가 컨설팅 수요 확인 순으로 컨설팅이 진행됐다. 

향후 추가적인 컨설팅 접수 현황에 따라 기관별 심화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교육 컨설팅 강사로 참여한 양성배 노무사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 중심 강의를 진행하여 참여자의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서양열 원장은 “컨설팅을 통해 사회서비스 현장의 인권 의식이 함양되기를 바란다”며 “인권 침해 이슈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현장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도내 유일 ‘AI·데이터 인재 양성 선도기관’ 인증

익산[기획] 청년의 선택 받은 ‘매력 도시’ 익산

남원올해 방문객 1100만명 돌파 예상…관광도시 남원 ‘대변신’

진안진안 학천지구 복합문화광장 구축사업, 6개월 만에 지정기부 1억원 돌파

장수[연말 기획] 2025년 장수군정 어떻게 추진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