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부안출신 오세희 의원 민주당 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 선임

전북연고(상산고 졸)모경종 의원도 청년위원장에

image
오세희 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국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에 부안 출신 오세희 의원(비례대표)이 지난 24일 선출됐다.

이번 선거는 23일~24일 이틀간 온라인 투표로 진행됐다. 오세희 위원장은 1만 3200명의 대의원 및 권리당원 대상으로 진행된 2인 경선을 치러 당선됐다.

오세희 위원장은 당선 소감에서 "폐업자 100만 시대, 소상공인들의 삶이 무너지고 있다"며 "변화를 만드는 리더십으로 당원과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오 위원장은 지난 30년 이상 자신이 직접 사업을 키워오며 성공 역사를 쓴 국회 내 손꼽히는 민생경제 전문가로 꼽힌다. 국회의원 당선 직전엔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700만 소상공인들의 권익향상과 복리 증진 등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는 평가다.

국회에서는 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 소상공인 부채경감 금융지원 특별법' 제정안, '온라인플랫폼법' 및 '상품권법' 제정안,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을 발의하는 등 소상공인을 위한 입법활동을 했다.

image
모경종 민주당 청년위원장

또 같은 날 민주당 청년위원장에는 전북연고 인사인, 광주 출신으로 전주 상산고를 졸업한 모경종 의원(인천 서구병)이 뽑혔다. 

김윤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회일반“일상 행복 회복하는 사회 됐으면”…전동성당 성탄절 미사

날씨주말까지 전북 영하권 강추위⋯동부권 한파주의보

사람들제36회 전주시 예술상 수상자로 이연희 씨 등 8명 선정

전주전주시, 내년 보육사업 확대

경제일반‘빚 내서 자산 증액?’···부채 늘리는 도민들, 가계 악화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