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李 대통령 “주가조작 패가망신, 빈말 아냐…정상적으로 투자해야”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제공

이재명 대통령은 14일 “주가조작 패가망신은 빈말이 아니다"라며 “정상적으로 투자하십시오”라며 재차 경고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주가조작 합동대응단이 인력을 2배로 증원하는 등 확대 개편된다는 내용의 기사를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는 이날 권대영 증권선물위원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주가조작 합동대응단이 2팀 체제로 확대 개편되는 내용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 대통령은 ”시장교란 행위에 대한 엄정한 처벌이 한국 주식 시장의 저평가를 걷어내는 길이기도 하다며 “한국 시장에서 주가 조작이나 부정 거래를 하면 패가망신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줘야 한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또 지난달 금융위 업무보고 때는 합동대응단 방식의 팀을 1∼2개 더 만들어 경쟁을 붙이는 등 기능 강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서울=김준호 기자

김준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피지컬AI 골든타임] (하) 지역결집은 곧 산업화

정치일반한·일 정상, 수산물 규제·CPTPP 등 민감 현안 논의

기획[뉴스와 인물]전북도선관위 문승철 상임위원 “도민 모두 결과 승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선거 만들겠다”

사회일반민주노총 전북본부 “원청 교섭 창구단일화 강제 시행령 폐기하라”

법원·검찰전세보증금 130억 편취한 임대사업자 '징역 1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