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시] 공예공방촌

△ 공예공방촌

 

상설전시 한옥마을 공예공방촌 1·2단지. 1단지는 한지등 전문 공방이며, 2단지는 옻칠공예 무형문화재 이의식씨의 공방이다. 아름다움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한지등과 옻칠공예를 감상·구입할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전문가들의 시연도 볼 수 있다.

 

△ 전북미술파노라마 NOW

 

27일까지 전북도청사 내 갤러리. 원로부터 청년작가까지 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300명의 작가가 초대됐다. 도의 캐치프레이즈 ‘NOW’의 연장선상에서 새해를 시작하는 희망을 담았다. 소품 위주로 관람객들에게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 전북미술의 현장

 

3월 19일까지 전북도립미술관. 전북지역에서 꾸준한 활동을 통해 작가적 역량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작가 145명이 초대됐다. 서양화, 한국화, 조각, 공예 등 지역 미술계의 현주소와 정체성을 찾을 수 있다.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3월 31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화가들의 상상력과 함께 환상의 나라로 모험이 시작된다. 크기에 따른 공간적 체험을 할 수 있는 1영역, 영상작품과 빛에 의해 만들어지는 2영역, 작가의 작업실과 상상력이 깔려있는 3영역, 관람객이 작품의 일부가 되는 4영역, 새해운세를 볼 수 있는 5영역으로 구성됐다.

 

△ 그림의 조건

 

26일까지 전북예술회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문화MVP 우수기획초대전. 회화가 단순한 것으로 밀려나고 있는 시대, 이들이 회화에 의지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회화에 관한 6인의 대화'를 주제로 문지웅 윤철규 이정웅 서용인 신명식 최광호씨가 초대됐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군산경찰 붙잡고 보니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