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금 3인전
26일까지 전주공예품전시관
오형근(호원대 산업디자인학과) 임승택(전북대 미술학과) 김상경(원광보건대 귀금속디자인과)교수의 3인전. 이들은 전통적인 장인정신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인 미의식으로 단련된 현대공예가들이다. 도자와 목공예, 귀금속공예 3색 전시.
예원한지조형전
30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시장
예원예술대 한지미술전공 동문들의 전시회. 차종순 유봉희 이철규 최지우 지도교수와 김선애 류귀화 이경자 이아영 송미령 한병우 이옥련씨의 전통·현대작품이 전시된다. 졸업을 앞둔 김만자 주순예 신미금씨의 졸업작품전도 함께 열린다.
원광대 귀금속보석과 작품전
30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시장
원광대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귀금속공예과 졸업반의 작품전. 대학 누리사업 일환으로 산업체와 연구를 통해 제작된 작품들이 전시된다. 목걸이 반지 등 귀금속외에도 조형성이 빼어난 생활용품 들이 선보인다.
마지막 황실, 잊혀진 대한제국
12월14일까지 소리전당 전시장
서울대박물관이 소장한 '고궁전사진첩' '한말궁중관계사진첩' '이태왕전하장의사진첩'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에 보관된 '일출심상소학교기념사진첩'에서 찾아낸 대한제국 황실의 모습. 고종황제와 영친왕, 덕혜옹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유럽미술 작은여행전
2007년 1월14일까지 도립미술관
프랑스 국립미술관연합 미술관 및 박물관 소장작품 전. 피카소의 '볼라르 판화' 100점과 루브르박물관이 제작한 동판화 25점과 조각 복제품 29점이 전시되고 있다. 루브르아뜰리에가 제작한 작품들은 진품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정교하고 빼어나다는 평을 듣는다.
마이산으로 가다
2007년 1월14일까지 진안 계남정미소
공동체박물관 계남정미소의 두번째 기획전. 진안 마령과 백운 주민들이 내놓은 마이산 사진 200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1960∼70년대의 풍광과 정서를 사진에서 읽을 수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