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도의 춤 전라도의 가락
8일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사단법인 마당이 여는 ‘전라도의 춤 전라도의 가락’. ‘명인, 고향을 만나다’를 주제로 한 이번 공연에는 한국무용가 국수호, 대금 연주자 최상화, 소리꾼 왕기석, 가야금 연주자 김일륜씨가 초대됐다. 한국적인 정서를 오롯이 이어내고 있는 이들을 통해 전라도 땅의 힘을 확인할 수 있다.
△ 청소년교향악단 정기연주회
9일 오후 5시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소년교향악단이 제7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제3대 지휘자인 김종헌 지휘자의 취임연주.
베버의 ‘클라리넷 협주곡 1번 F단조, Op.73’과 오페라 ‘마탄의 사수’ 서곡, 모차르트 ‘교향곡 35번 하프너’를 연주한다. 젊은 연주자 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는 클라리넷 연주자 송호섭씨를 협연자로 초대했다.
△ 일요풍류한마당-두드락
10일 오후 6시 전주전통문화센터 놀이마당
두드락은 한국적 리듬과 비트를 락처럼 강렬하게 두드린다는 의미에서 출발했다. 전통적인 타악연주와 현대적인 춤사위, 마임, 드라마 등이 종합적으로 결합된 비트 퍼포먼스 공연.
비트와 재즈댄싱, 힙합, 코미디연극 등이 어우러지는 ‘리듬&댄스 파노라마’와 엿가위의 해학성을 현대무대로 끌어낸 ‘가위손’, 거대한 하수 파이프를 악기로 개조한 ‘리듬 파이트’ 등이 연주된다.
△ 인순이 전주 콘서트
10일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야외공연장
음악에 대한 그의 열정에는 쉼표가 없다.
가수 인순이가 음악인생 30년을 맞아 콘서트를 연다.
노래를 통해 힘과 위로를 주고싶은 바람을 담아 올 초 디지털 싱글앨범 ‘거위의 꿈’을 부르게 된 그가 그동안의 히트곡을 전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