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락 우리마당-전북도립국악원
8일 오후 8시 전북도청 야외공연장
‘우리가락 우리마당’의 열여섯번째 무대는 전북도립국악원 예술단이 꾸민다. 민요 ‘풍년가’와 ‘내고향 좋을씨고’, 판소리 ‘흥보가’ 중 ‘흥보 박 타는 대목’, 살풀이춤, 아쟁산조, 단막극 ‘어사와 나무꾼’ 등 전통예술이 한 자리에서 펼쳐진다.
△ 정겨운 이웃과 함께하는 가을음악회
8일 오후 8시 봉동읍 둔산공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청소년 교향악단이 행진곡과 국악가요 등 가을을 맞이해 우리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정겨운 음악을 선보인다. 행진곡으로는 요한스트라우스 1세의 라데츠키 행진곡이 연주되고 김금희 선생의 ‘가시버시 사랑’과 ‘배 띄워라’ 국악이 더해진다. 영화 「록키」 주제곡과 가요 ‘꿍따리 사바라’ 공연도 흥을 돋울 것으로 보인다.
△ 청소년 문화행사 ‘놀이 찾아 떠나는 시간여행’
8일 오후 1시 완산청소년문화의집 야외
전북과 전주를 홍보하고 청소년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우리놀이를 발굴해 보급하기 위한 청소년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외래문화에 물든 청소년들이 조상들의 지혜가 깃든 우리 전래놀이를 직접 접해봄으로써 우리 고유 전통놀이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청소년놀이문화의 정착도 기대할 수 있다.
△ 박달님 가야금 독주회
11일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명인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2007 독주회 시리즈 세번째 무대. 이번 독주회를 위해 위촉한 ‘내 산하의 노래’를 초연한다. ‘안땅 산조’ ‘신 고나동별곡’ ‘메나리’ 등 가야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현대적인 곡들이 주로 연주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