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가요와 함께 즐거운 일상
"아차, MP3."
회사에 늦어 허둥대면서도 MP3는 챙긴다는 음악 마니아 김민아씨(28. 군산시 조촌동). 아침에 눈뜨면서부터 잠잘 때 까지 음악 없이는 하루 일과를 설명 할 수 없다.
"회사 가는데 한 시간이 걸리는데 그냥 가기는 너무 심심해요. 퇴근할 때도 마찬가지고요. 운동 할 때나 집에 있을 때 음악이 제 친구가 돼주는 거죠."
고등학생 이민기씨(17·전주시 중화산동)는 가수 에픽하이의 광팬이다. 지금까지 나온 CD도 다 모았고 다른 지역에서 하는 콘서트에도 몇 번 다녀왔다. 노래 가사를 외우는 건 기본.
"에픽하이도 좋지만 힙합 장르를 다 좋아해서 다른 노래들도 많이 들어요. 마음에 드는 가수가 있으면 그 가수의 앨범을 다 사는 편이죠."
귀에 이어폰은 꽂은 채 흥얼거리는 사람들을 마주치는 것은 이제 어려운 일이 아니다. '워크맨'이라 불리던 카세트 플레이어부터 시디 플레이어, MP3(디지털 음악 압축 파일) 플레이어 까지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도구들도 다양해 졌기 때문이다. 음악 종류는 더 무궁무진 하다. 한국 가요 뿐 아니라 팝송이라 불리는 미국의 대중가요, 일본의 J-POP 뿐 아니라 인터넷의 힘을 빌어 인도나 제 3세계 국가들의 노래까지 손쉽게 들을 수 있다.
길거리를 지나다 우연히 들은 노래가 마음에 들 수도 있고, 이씨처럼 마음에 든 가수의 노래를 모두 들어보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많고 많은 음악 장르와 노래들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꼭 짚기란 어려운 일.
혼자 운전을 해야 할 때, 데이트 할 때, 청소를 할 때 어울리는 노래가 따로 있는 것은 분명하다. 셀 수도 없이 많은 음악들 중 상황에 어울리는 노래를 찾아보자. 음반 시장도 어려운데 요즘 발매되는 한국 가요 앨범을 위주로 한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 주말, 봄맞이 대청소에는
날씨 좋은 요즘 꼭 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대청소. 사막에 굴러다니는 먼지 덩어리가 방에도 숨어있다. 창문 활짝 열고 두 팔 걷어 부쳤다면 조금은 속도감 있는 노래를 틀자. 노래를 흥얼거리다 보면 청소도 어느새 뚝딱.소녀시대, 더블에스501 같은 젊은 가수들의 노래가 좋을 듯싶다. 소녀시대는 1집 앨범 패키지가 새로 나왔고 더블에스501의 경우는 3집 싱글 앨범으로 3곡이 수록된 앨범이 발매됐다. 방송에서처럼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노래들.
△ 새벽 1시 30분, 홀로 운전
여러 가지 경우가 있다. 운전이 정말 하기 싫은데 졸린 눈을 비벼가며 운전대를 잡고 있을수도, 새벽 공기를 마시며 혼자 드라이브를 하는 것일 수도.
전자라면 락 밴드 넬(Nell)의 4집 앨범을 추천한다. 마치 한 편의 감성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이번 4집에서 넬은 다시 한번 음악적 변화와 발전상을 선보인다. 화려함 속의 담백함을 표현한 일렉트로니카, 락, 그리고 오케스트라 사운드 간의 절묘한 조화가 당신의 감성을 풍부하게 해줄 것.
후자의 경우라면 거미의 4집 앨범을 추천한다. 이미 검증된 그의 가창력으로 R&B 음악의 매력을 분출한다. 3월 12일 발매된 따끈따끈한 신규 앨범.
△ 비 오는 주말에는
5일을 기다려 맞은 주말인데 비가 온다면 속상할 것 같다. 더군다나 평일 일주일 내내 날씨만 맑았는데. 괜히 늘어지지 말고 커피나 차 한잔, 좋은 책 한권 그리고 아름다운 노래가 함께하는 주말은 어떨까.
박화요비의 6집 앨범 'Sunshine'이 발매됐다.
이번 타이틀 곡 '남자는 모른다'를 비롯해 많은 노래들이 기존의 화요비 음악과는 묘하게 다르다. 새로운 프로듀서를 만난 탓. 그러나 그동안 쌓아둔 그의 실력에는 차이가 없다. 깊은 감성이 베어나는 가사들도 매력적이다.
△ 일요일 저녁, 출근 걱정
일요일 밤이면 만감이 교차한다. 주말동안 쉰 것 같기는 한데 내일 출근 하자니 답답한 마음.
'기분 좋은 그런 여러 가지 많은 답들이 내 안에 가득차 넘치면 너무 좋겠네'라며 가능성을 이야기 하는 노래가 있다. 강산에의 6년만의 새 앨범 '물수건'.
강산에의 음악의 매력은 평범한 소재에서 진솔한 삶의 모습을 걸쭉하게 풀어가는 것. 바로 '강산에 식 록음악'이다. 이번 앨범은 11곡으로 채워져 있으며, 한 곡 한 곡의 멜로디와 가사에는 세상 사람들에 대한 그의 사랑, 조금은 다르게 느끼는 그만의 세계, 사소한 작은 것에서도 생겨나는 그만의 기쁨이 가득 담겨있다. 그의 노래에서 다음 주 시작의 답답함을 날려버리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 사랑에 빠진 당신은
연애와 사랑을 음악 빼고 설명하면 섭섭하다. 이별과 사랑을 주제로 한 노래들이 많은 것이 사실.
사랑하는 연인들을 위해 소녀시대가 추천 하는 POP 컴필레이션 앨범이 있다. 'HEART 2 HEART WITH GIRL'S GENERATION'
각종 디지털 차트를 석권한 제니퍼 로페즈의 'Brave'와 베스트 히트곡 켈리 클락슨 'Because Of You',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Hurt' 그리고 앨리샤 키스,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 많은 가수들의 노래를 한 장의 시디로 만날 수 있다. 18곡 수록. 같은 시리즈로 가수 수퍼주니어가 선택한 앨범도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