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Zoom in 프랜차이즈] ⑨'핫요가 아카데미'

38℃ 실내서 심신단련 새 트렌드 주목…전문강사 파견 본점과 같은 프로그램 운영

핫요가 아카데미의 여동구 대표. (desk@jjan.kr)

"핫요가는 기존 요가의 단점을 보완해 신체에 무리가 가는 일이 드물고 일반 요가를 배우는 수강생들도 핫요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 동호인들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요가의 메카인 인도의 고온다습한 환경을 갖춘 실내공간서 심신을 단련하는 '핫요가 아카데미'(대표 여동구)가 요가의 새로운 트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핫요가는 인도 현지와 동일한 환경인 38∼40℃ 온도와 습도 60%의 공간서 요가를 함으로써 근육을 유연하게 해 부상을 예방하고 심층적인 동작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땀을 많이 배출해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단지 근육만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니라 각 동작들이 근육과 관절, 인대 등을 강하게 함으로써 신경기관과 순환계, 호흡계 등 신체내부 조직에도 유익한 영향을 미치며 짧은 기간내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 다이어트 효과도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핫요가와 일반요가와의 차이점은 프라나야마 호흡법을 통해 폐활량을 늘려주고 근력을 키워줌으로써 목이나 허리 디스크로 불편을 겪는 사람들의 증상을 호전시키고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준다는 점이다.

 

또한 26가지 동작을 계속 반복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반복학습에 따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온다습한 공간에서 요가를 하기 때문에 일반 요가보다 땀이 많이나 유연성이 부족한 사람에게 안성맞춤인 요가다.

 

현재 핫요가 아카데미는 본점인 전주시 송천점과 서신점, 평화점, 서곡점, 익산점 등 5개점이 성업 중에 있으며 본점에서 직접 6개월 과정의 지도반을 운영하며 전문강사를 양성, 각 가맹점에 파견하고 있고 부가적으로 뷰티샵 운영직원도 일정기간 교육후 파견함으로써 각 가맹점이 본점과 똑같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같은 체계적이고 독창적인 회원관리 시스템과 개인 체력 및 개인의 운동목적에 따른 운동처방 등 개인 프로필 관리시템을 갖춘 핫요가 아카데미는 전문적인 요가와 휘트니스 프로그램 등을 적용한 다양한 핫요가 프로그램으로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맹점은 보통 198㎡(60평) 이상에서 시작하는 것이 무난하며 1억5000만원 가량의 창업비용이 필요하다.

 

여동구 대표는 "2003년께 몸짱열풍이 불면서 몸매 균형유지에 효과가 큰 요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질 낮은 요가원이 난립, 수강생들의 부상이 속출했다"며 "요가의 최적환경을 가진 핫요가 아카데미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일반 요가원과 차별되는 고부가가치 창업 아이템이다"고 말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