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Zoom in 프랜차이즈] ⑪(주)야긴 푸드시스템

저렴한 가격 'sea food'로 고속성장…전국 64개 가맹점 '스시마당'…유망브랜드 선정된 '본참치'

'스시마당'과 '본참치'란 브랜드로 고속성장하고 있는 (주)야긴 푸드시스템 손정식 대표. (desk@jjan.kr)

"기업은 단순히 이윤을 창출하는 존재가 아니라 고객의 행복을 구현할 책임과 의무가 있는 사회적 존재입니다. 전북 최고의 SEAFOOD 프랜차이즈 업체로 거듭나 바른 먹을거리 문화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004년 '야긴과 보아스'라는 생과일 주스 & 토스트 전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프랜차이즈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주)야긴 푸드시스템(대표 손정식)은 '스시마당'과 '본참치'란 브랜드로 외식문화시장에서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국 64개 가맹점을 두고 있는 스시마당은 초밥과 우동, 돈까스류를 주 메뉴로 박리다매 판매방식을 적용, 소자본 투자로 최대 이익을 창출하는 초밥업계의 블루오션 전략을 구사하며 전국 200개 가맹점 목표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스시마당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동한 본참치는 야긴 푸드시스템이 자랑하는 수산물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참치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현재 11개 가맹점이 성업 중에 있다.

 

특히 기존 참치업소가 '다찌(Bar)문화'인데 비해 본참치는 일식 '룸(Room)문화'를 접목해 보다 실속있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참치를 즐길 수 있어 서울과 경기지역으로 가맹점이 점차 확산 추세에 있다.

 

참치는 고단백이면서도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기억력과 학습능력 향상, 콜레스테롤 감소, 치매 예방 등에 효능이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인 EPA 성분이 풍부해 혈전을 예방, 동맥경화를 방지할 뿐 아니라 핵산도 다량 함유돼 노화 진행을 더디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일반 서민들은 그동안 비싼 가격때문에 쉽게 먹을 수 없었던게 사실이다.

 

하지만 본참치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참치를 맛볼 수 있어 참치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물류 또한 선진화 시스템 구축으로 온라인 주문 결제 배송방식을 도입해 가맹점들의 편리를 제고했으며 고품격 인테리어 등으로 기존 참치업소들과의 차별화에도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본참치의 경우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경향닷컴 2008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렇지만 지금의 성공이 있기까지 순탄한 길만 걸어왔던 것은 아니었다.

 

손 대표는 "마케팅이나 점포 개발 등은 나름대로 노하우가 있어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물류를 직접 운영하는 과정에서 경험 부족 등에 따른 애로를 겪으며 자금회전 등에 상당한 압박감을 느꼈다"며 "하지만 물류시스템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전문인력 보완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전국적인 체인망을 구축해 나갔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어 "기업은 단순히 이윤을 창출하는 존재가 아니라 고객의 행복을 구현한 책임과 의무가 있는 사회적 존재인만큼 고객을 위한, 고객만의 회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