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중소기업 주간행사 28일까지

중소기업중앙회 전북본부(본부장 장길호)는'제21회 중소기업주간(5.18∼5.22)'을 맞아 '중소기업이 웃으면, 한국경제도 웃습니다'라는 주제로 중소기업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중소기업주간행사는 중소기업의 위상과 역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도내 중소기업인의 사기진작 및 경영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1989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21회째를 맞고 있다.

 

올 주간행사는 18일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기능활성화 및 중소기업 판로지원 모색을 위한 '전북지방중소기업청장과의 간담회'에 이어 20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전북중소기업인 한마음대회'를 갖고 중소기업인과 지원기관·단체 임직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3일에는 '전북 중소기업인 등반대회'를 무주군 덕유산에서 실시할 예정. 특히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에서 전북도지사와 중소기업인간 산상 간담회를 열어 업계 애로 및 건의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27일~28일(1박2일)에는 부안 대명콘도에서 고용창출, 매출신장 분야에 대한 '전북 우수중소기업인 시상'및 경제위기 조기 극복을 위한 '전북 중소기업 1사1인 채용 및 중소기업 CEO경영혁신포럼'이 이어진다.

 

이에앞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전북지역 특화제품의 전통성과 우수성 홍보를 통한 이미지를 제고를 위해 '남원목기 제작시현'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장길호 본부장은 "이번 주간행사가 경제활력과 일자리 창출의 핵심인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일방적으로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중소기업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조동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