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수준높은 클래식 공연을 안방에서

클래식전문 방송 '유니텔 클래시카'

콘서트홀에 가지 않아도 안방에서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즐기는 길이 생겼다.

 

디지털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가 지휘자 카라얀이 설립한 클래식 전문방송 '유니텔 클래시카 HD'를 지난 1일부터 방송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보는 음악(Music to Watch)'이라는 모토 아래 지휘자 카라얀이 설립한 '유니텔 클래시카 HD'는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오페라, 콘서트, 발레를 방영하는 전문 채널.

 

유럽 최대의 음악축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을 매년 독점 제작해 공급하고, 이탈리아 라스칼라, 오스트리아 빈국립오페라극장, 독일 베를린국립오페라극장 등 유럽의 주요 콘서트홀 공연 실황 등을 편성한다.

 

또한, 세계 3대 테너의 베를린 공연 실황, 카라얀의 주요 공연 실황을 담은 '카라얀 스페셜', 지휘자 레너드 번스타인이 베를린필하모닉을 이끌고 녹음한 베토벤 교향곡 전곡 연주 실황 등 음악 애호가들의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틀어준다.

 

고화질 HD와 돌비 시스템으로 방송돼 유명 지휘자, 연주자의 음악을 마치 현장에서 보듯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열린광장]지방의회, 왜 필요한가에 대한 시민과의 약속

오피니언[기고]식물과 미생물의 은밀한 대화를 쫓는 사람들

오피니언성과로 판단해야(오목대)

오피니언[새 아침을 여는 시] 마음의 문-이근풍

정치일반[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①산업 재편과 문명적 도약 예고한 젠슨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