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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복분자주 '설래야' 중국 수출

전북대사업단·중기센터 제품개발…50만달러어치 계약

고창 복분자주가 '설래야(중국명 仙來仙樂)'라는 수출브랜드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전북대학교 고창복분자진흥사업단과 전북중소기업지원센터는 고창복분자 제품의 해외 인지도 확보를 통한 시장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동브랜드 '설래야'를 개발, 제1호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서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작년말부터 해외 수출용 통합브랜드 개발에 착수하고 해외 유력바이어를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결과, 지난 6월 중국상해일전상무유한공사와 50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공동수출 브랜드의 첫제품으로 '설래야' 복분자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는 4일 2000병이 통관 검사용으로 수출되고, 보건등록이 완료되는 내달 초 2개 컨테이너 물량(3만2000병)을 시작으로 중국 수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복분자진흥사업단과 중기센터는 '설래야'의 중국시장 정착을 위해 판촉 CF를 제작, 11월부터 중국에서 방영하는 동시에 각종 행사와 이벤트 개최 등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아시아 지역을 우선 공략대상으로 하여 복분자 제품을 시리즈로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지원센터 이재성 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중기센터가 직접 수출을 수행한 첫 성과"라며 "바이어에게는 전북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물량 공급을 보장하는 동시에 도내 기업에게는 수출대금 조기회수와 수출확대, 그리고 비용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복분자진흥사업은 고창복분자진흥사업단이 주관기관으로 지식경제부 국비사업으로 진행중에 있다.

 

조동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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