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이인섭)은 20일 도내 최고경영자(CEO)가 대학생들을 상대로 특강하는'Yes 리더스(Young Entrepreneurs' Leaders) 기업가 정신 특강' 발대식을 갖고 향후 본격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9월부터 도내 주요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가 정신' 특강이 큰 호응을 얻은데 따른 것으로, 도내 CEO들이 창업 도전기와 기업경영 철학 등 실전창업 위주의 강의를 진행함에 따라, 창업을 준비중인 대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북중기청은 설명했다.
이번 특강의 초빙강사는 우신산업㈜ 대표이사 국중하를 비롯해 ㈜썬테크(대표이사 두병성), 한국스테비아㈜(대표이사 정일환), ㈜에스피엠(대표이사 양경식), 광전자정밀㈜(대표이사 박성림) 등 도내 성공기업 CEO 5명으로 구성됐다.
전북중기청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과 취업난을 감안하여 청년 도전의식 고취와 창업마인드 확산을 위해 9월22일부터 10월12일까지 8회에 걸쳐 전북대 등 7개 대학에서 도내 유명 성공 CEO를 초빙해 '기업가 정신'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이 특강에는 총 1041명이 수강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전북중기청은 이러한 열기를 감안, 본격적인 특강지원을 위해 전북중기청 간부직 전원과 강사 5명이 참여하는 발대식을 이날 개최하고, 11월까지 7회의 추가적인 특강실시와 함께 2010년도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