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라감영과 4대문복원] 日 옛 도읍 '헤이조(平城) 천도 1300년제'

내년 4월 24일부터 7개월여 펼쳐져

일본의 옛 도읍 헤이조쿄(平城京)를 만나는 '헤이조(平城) 천도 1300년제'는 헤이조 천도 1300년을 맞는 2010년 헤이조궁(平城宮) 유적지를 중심으로 4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7개월 여동안 펼쳐진다.

 

축제를 개막하는 4월 24일은 도읍지를 나라로 천도하겠다고 천명한 날. 1300년제는 봄철·여름철·가을철 등 시즌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4월 후반에 '다이고쿠텐 완성 기념식전'이, 10월 전반에 '헤이조 천도 1300년 기념축전'이 열린다. 나라현은 지형적으로 남북으로 길기 때문에 지역마다 관광시즌이 달라 1년 가까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에 대한 주민들의 거부감은 별로 없다.

 

헤이조궁 유적지는 다이고쿠텐 정전·앞뜰 및 남문 광장, 만남의 광장, 정문입구 광장, 스자쿠몬 광장, 도인정원 광장 등 다섯개의 광장과 유구전시관, 헤이조궁 유적자료관, 헤이조쿄 생활체험관, 헤이조쿄 역사관 등 네 개의 전시 및 체험관으로 크게 구성된다. 1300년제 기간 동안 이 곳은 축제 현장이 된다.

 

1300년제 마스코트로는 나라의 상징 사슴과 불교 승려의 이미지를 합쳐 만든 '센토군(遷都君)'이 있다. '센토쿤'을 활용한 문화상품은 일본에서 10억엔 정도가 팔리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 기간 한국, 중국, 일본의 지방정부를 중심으로 하는 '동아시아지방정부회합'도 개최된다. 현재 동아시아 19개 도시가 참가 신청을 했는데, 전북에서는 참가 도시가 없다.

 

나라현은 '헤이조 천도 1300년제'에 맞춰 방문할 관광객들을 위해 나라에 있는 3개의 세계유산과 6개의 명소를 중심으로 당일치기, 1박2일, 2박3일 등 체류일정에 따른 추천 모범코스도 개발해 놓았다.

 

도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군산서 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 검거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