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농협 '베스트파워자유연금' 판매

농협은 29일부터 유니버설형 연금 상품인 '베스트파워자유연금'을 판매한다.

 

이 연금 상품은 통상적인 연금형태인 종신, 정기, 상속연금형에 자유설계연금형을 추가해 은퇴 이후 자금 흐름을 직접 설계할 수 있고, 수시입출금 기능이 연금지급개시일 이후까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 7종의 다양한 특약을 통해 보장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부부연금형이 신설돼 연금수령 중 본인이 사망하더라도 배우자가 연금액을 승계할 수 있고,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은 15세부터 최고 72세까지 가능하며, 연금지급 나이는 45세 부터다. 가령 40세 남자가 매월 30만원씩 10년간 불입하는 경우 60세부터 매년 806만원(10년지급 정기연금형), 또는 매년 414만원(20년 보증 종신연금형)을 수령할 수 있다.

 

이 상품의 적용이율은 4.7%이며, 연금 외에 배당에 의한 증액연금, 가산연금은 별도로 지급된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산업·기업국민연금공단 제19대 김성주 이사장 취임 “전북금융도시 지정 해결해달라"

전주전주시의회 윤리특위 징계 불복 ‘파열음’

고창삼성전자 착공이 바꾼 고창의 미래 지도…산업·관광·농업 삼각도약

군산국립 의용소방대 연수원 건립 사업, 막대한 예산에 ‘일단 주춤’

남원인구 8만 남원시, 공공의료 혁신으로 ‘의료취약지’ 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