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靑 홍보수석에 홍상표 YTN상무

미래전략기획관 유명희…기획관리실장 김두우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청와대 신임 홍보수석에 홍상표 YTN 경영담당 상무(53)를 내정하는 등 수석급 인사를 마무리했다. 전북 출신인 진영곤 고용복지수석(고창)과 진동섭 교육문화수석(무주), 김백준 총무기획관(익산)은 유임됐다.

 

신설된 미래전략기획관에는 유명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21세기 프론티어사업단장(56), 종전 기획관리비서관에서 국정상황 관리 및 조정 업무가 강화되면서 명칭이 바뀐 기획관리실장에는 김두우 청와대 메시지기획관(53)이 내정됐다.

 

신임 홍상표 홍보수석 내정자는 충북 보은 출생으로 휘문고와 한국외대 정외과를 졸업했으며 YTN 사회1부장·정치부장·국제부장·보도국장·마케팅국장 등을 거쳤다.

 

유명희 미래전략기획관 내정자는 서울 출생으로 서울대 미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대 버클리교에서 미생물학박사를 받은 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근무하고 있으며, 김두우 기획관리실장 내정자는 경북 구미 출생으로 중앙일보 정치부장과 수석논설위원을 거쳐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을 지냈다.

 

 

강인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