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키워드로 책 읽기] 선물- 평범하지만 특별한 행복

크리스마스가 토요일이라니. 쉬는 날 하루가 아쉬운 회사원들에겐 슬픈 소식이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는 행복을 안겨준다.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던 어린 시절이 보내고 세상 물정에 적응한 어른이 됐다지만 아직도 설레임은 마찬가지. 크리스마스 하면 또 빠질 수 없는 게 '선물'이다. 손으로 쓴 카드도 점점 사라지고 삭막해져 가는 세상에 작은 정성과 마음을 담아 선물해보면 어떨까. 책 선물과 함께 말이다.

 

 

▲노년 맞는 이들에게 전하는 지혜 - 세월이 주는 선물 : 품위 있게 나이 든다는 것

 

조앤 치티스터 저/ 문학수첩/ 1만1000원

 

인생의 가장 특별한 시간, 노년을 다시 생각한다. 이 책은 노년이 단지 신체적 능력의 쇠퇴와 깊어지는 주름이 아닌 지상에서 긴 삶을 견딘 사람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라고 말한다. 노년을 인생의 절정으로 만들라는 충고. 세월의 변화, 후회, 향수, 슬픔, 꿈, 고독에 이르기까지 노년기에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감정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을 만날 수 있다. 변화를 가치 있게 맞는 법과 함께 어울리는 법, 창의적으로 움직이는 법, 죽음의 순간을 대처하는 법 등 노년을 맞는 이들에게 지혜와 격려를 북돋아 주는 책. 젊은 독자들에게도 나이 듦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삶을 토닥여주는 위로와 충고 - 토닥토닥 그림편지

 

이수동 저/ 아트북스/ 1만 2000원

 

"오늘 정말 수고했어. 다 잘될 거야."

 

이렇듯 위로의 말을 전하는 것만으로 마음 속에서 용기가 솟는 날이 있다. 「토닥토닥 그림 편지」는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연인처럼 등을 토닥여주는 책이다. KBS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나온 서양화가 이수동의 동화 같은 그림 80여 점과 함께 시를 담은 것. '마음 내려놓기','설렘이 나를 부르네','한 자락 쉬어가기','당신의 인생에게'로 구성, 보는 내내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살아가면서 느끼게 되는 소소한 즐거움과 가족·연인에 대한 감사함,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충고 등이 골고루 담겼다.

 

▲ 창의적인 삶 위한 생각 프레임 - 생각을 선물하는 남자

 

김태원 저/ 21세기북스/ 1만4000원

 

연말을 맞이하는 법은 다양하다. 올 해를 반성하기도 하고 이제 다가올 2011년을 계획할 수도 있다.

 

이 책은 새해를 창의적으로 맞이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한다. '우리 시대의 젊은 멘토' 김태원씨(구글 코리아의 어카운트 스트래티지스트)가 이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독특한 23가지 생각 프레임을 제시한다. 답을 찾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라 고 말하는 그는 책을 통해 더 넓게 생각하고 고민할 것을 조언한다.

 

이지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K리그1 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