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이 대통령 "지도층 솔선수범해야 공정사회 실현"

이명박 대통령은 21일 "공정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사회 각 분야를 이끄는 지도층부터 솔선수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방송된 제59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사회 지도층부터 '나부터 먼저'라는 마음으로 스스로 변화할 때, 공정 사회를 보다 앞당길 수 있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공정 사회는 모두의 인식을 바꾸고 관습과 문화를 바꿔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사회 모든 분야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을 때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적 공감대 역시 매우 중요하다"며 "공정 사회에 관한 정부의 정책 추진은 사회 지도층의 솔선수범, 그리고 시민사회의 자발적인 노력이 함께할 때 결실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입법부와 사법부도 공정 사회 차원에서 스스로 개선해 나갈 점들이 많다"며 "스스로 이런 점들을 검토하고 바꿔나가는 기회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구제역 가축매몰지 환경관리 등 사후대책을 보고받고 "국민들이 불안해 하거나 오해하지 않도록 사실 관계를 정확하게 알리고 침출수 대책도 철저히 마련해 달라. 특히 상수원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강인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단체장 도전”…전북도청 간부공직자들도 ‘선거 러시’

자치·의회전용태 전북도의원, 공공의료 안정운영 위한 진안의료원 재정지원 법제화 촉구

사건·사고금은방서 금팔찌 훔쳐 달아난 20대 2명 검거

정치일반플랜B도 멈춘 450억 '새만금 청소년센터'...‘치유·힐링캠프’로 활용 필요

정치일반“결혼, 자연 속에서 공공과 함께”…전북도, 새로운 결혼문화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