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교통안전캠페인 열려

"아빠, 엄마 운전할 땐 꼭 안전벨트 매고요. 오늘도 안전운전 부탁해요."

 

19일 오전 10시, 전주종합경기장 정문. 유치원생에서부터 나이가 지긋한 어른까지 130여명이 모였다. 전북일보와 전북지방경찰청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유치원생들과 녹색어머니회·모범운전자회 회원, 경찰관 등 행사 참가자들은 어깨에 '선진교통문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갑시다'가 적힌 띠를 두르고, 양 손에는 피켓과 형형색색의 풍선을 들고 거리로 나왔다.

 

종합경기장에서 남도주유소 사거리까지 거리행진을 벌인 이들은 손에 들고 있던 풍선을 하늘로 날리며 "교통선진문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자"고 다짐했다. 이 모습을 지켜본 시민들은 휴대전화 카메라에 캠페인 모습을 담으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운전자 양모씨(전주 효자동·40)는 "아이들이 거리에 나와 교통질서를 지키자는 캠페인을 벌이는 모습을 보며 어른으로서 부끄러운 마음이 들었다"며 "오늘부터라도 교통법규를 잘 지키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했던 임지우양(6)은 "어른들이 약속(교통질서)을 잘 지켰으면 좋겠다"고 했다.

박영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