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의 창조경제가 이슈화되면서 창조와 창의, 이 두 키워드는 앞으로 기업들의 사회 환경과 경영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창조경제는 인적자본을 통한 시장 선도형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기업들의 창조인재에 대한 관심도 높아 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기업들의 '창조인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전경련과 자사에서 기업 인사담당자 1,023명을 대상으로'창조 인재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기업들의 창조인재에 대한 관심에 대해 질문한 결과, 70.0%의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이들 중15.8%는 매우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기업이 생각하는 창조인재 유형에 대해 물은 결과(복수응답)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형 인재를 꼽은 기업이 응답률 47.0%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도전정신이 있는 모험가형 38.5% △다분야 연계 가능한 융·복합형 37.6% △전공 특화된 직무 전문가형 20.2% △외국어 능력을 갖춘 글로벌형 9.0%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주)잡코리아 본부장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