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군산병원(이사장 이성규)이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권현철 교수를 초청해 무료 시민건강강좌를 진행했다.
동군산병원은 지난 4일 병원 대강당(오성홀)에서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병원인 삼성서울병원 교수 초청 무료시민강좌를 가졌다.
이날 권현철 교수는 ‘동맥경화 없이 오래 사는 법’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했다.
또 흉부외과 김홍관 교수가 폐암’에 대해 강의했으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참가자들에게는 건강 정보가 담긴 책자를 비롯해 혈압·혈당 측정 등 건강상담과 기념품이 제공됐다.
이날 양 병원은 환자의뢰 시스템을 구축하고 의료관련 정보교류, 향후 지역의료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삼성서울병원 측은 상호 협력하여 WIN-WIN 으로 가는 협력병원관계를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동군산병원은 최근병원의 변화된 모습과 심장.뇌혈관센터등 특수진료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협력병원 관계 개선을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동군산병원 관계자는 “시민들의 질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 치료함으로서 개인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