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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삼계탕, 미국인 입맛 공략 나선다

첫 진출…연말까지 100만달러 수출 목표 / 대형 마트와 제휴 1000여 곳서 판매 예정

(주)하림의 국산 삼계탕이 미국 식탁에 오른다. 한국의 대표적인 여름철 건강식품 삼계탕이 미국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것이다.

 

특히 미국으로의 삼계탕 수출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2004년 미국 농무부에 수출 허용을 신청한 지 꼭 10년 만에 국내 축산업계의 숙원사업을 해결한 것으로 미국이 우리 가금육 위생관리 수준을 자신들과 동등하다고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무척 크다.

 

(주)하림은 31일 익산시 낭산면 본사에서 ‘하림 삼계탕 미국수출 기념식’을 열고 본격적인 수출용 삼계탕을 생산해 미국인 입맛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삼계탕 가공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서게 되는 하림 삼계탕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생검사를 마친 뒤 8월 초 부산항을 출발, 15~25일 후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에 도착한다.

 

국내에 판매되는 제품 그대로에 포장지만 새로 제작해 판매하는 것으로, 미국 수출 제품은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레토르트 제품(고향 삼계탕)과 냉동보관하는 급속동결 제품(즉석 삼계탕) 등 두가지 타입이다.

 

미국에서는 H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 2곳과 손잡고 미국 1000여 곳 마트에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우리 교포는 물론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계들도 삼계탕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가 매우 높아 우선은 이들이 주요 타깃 대상이다. 올 연말까지 100만달러 어치의 삼계탕 수출이 목표다.

 

김대식 하림 홍보부장은 “현재 정부에서 중국 및 EU와도 삼계탕 수출을 위한 검역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미국 수출길 개통은 향후 유럽 등 다른 지역으로 판로를 넓힐 수 있는 상징성이 크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우리나라 전체 삼계탕 수출물량은 1894t(937만달러)으로 이 가운데 일본(1179t)으로의 수출이 가장 많았고, 대만(496t) 홍콩(168t) 등이 뒤를 이었다.

엄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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