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첫눈이 오면 지갑이 열려요

서울은 어제 진눈깨비의 형태이긴 하지만, 첫눈이 관측되었다. 그런데 이렇게 첫눈이 내리는 날에는 소비자들의 지갑도 함께 열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눈을 계기로 월동준비에 나서는 움직임이 늘고 각종 이벤트 상품도 잘 팔리기 때문이다. 한 인터넷 쇼핑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에 첫눈이 관측된 날의 판매량은 전주에 비해 46%, 하루 전 날보다는 28% 늘어난 것으로 조사되었다. 첫눈이 오면 가장 많이 팔린 폼목은 주로 방한용품이었다. 핫팩과 손난로가 가장 많이 팔렸고, 그 다음으로 문풍지, 단열시트(뽁뽁이), 털실내화, 믹스커피가 뒤를 이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유통업계의 경우 첫눈이 주는 의미는 더욱 특별하다.”며 첫눈을 겨냥한 이벤트 역시 매출향상을 위한 중요한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 맹소영 날씨칼럼니스트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