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원년멤버 장하성·원조친노 김병준 국민의당 외곽지원

안철수 의원의 원년멤버 장하성 고려대 교수와 참여정부 대통령 정책실장을 지낸 김병준 공공경영연구원장이 안 의원측 국민의당(가칭)에 외곽지원 그룹으로 합류한다.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회 관계자는 28일 마포구 창준위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장 교수의 합류 여부에 대해 “입당은 하지 않지만 밖에서 돕기로 했다”며 “경제 및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방향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도 이날 오전 서울 시내 모처에서 장 교수를 만났으며, 이후 서울 선릉동의 창업지원공간 디캠프에서 열린 핀테크 기업인 간담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장 교수가 청년세대 일자리 문제에 굉장히 관심이 많으시기 때문에 그에 대해 여러가지 정책적인 말씀을 나눴다”고 말했다.

 

국민의당은 다음달 1일 장 교수와 경제 관련 좌담회를 열 예정으로, 이 자리에는 안 의원을 비롯해 당 핵심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국민의당은 또한 오는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국 정치, 제3의 길을 말한다’를 주제로 주최하는 간담회에 김병준 원장이 참석, 국민의당 정책방향 및 양당체제 극복 방안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측은 “김 원장이 세미나를 자청했다. 입당은 어렵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제3당의 성공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굴착기 화재⋯4500만 원 피해

사람들[줌] '스포츠 강군, 무주' 꿈꾸는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