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2016 상반기 커리어 캠프 실시

도내 대학생 취업 역량·리더십 함양

▲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주관한‘2016 상반기 커리어 캠프’가 지난 19일부터 3일간 전북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열린 가운데 캠프 관계자를 비롯한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19일부터 3일간 전북은행 본점 19층 연수원에서 ‘2016 상반기 커리어(Career) 캠프’를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진로와 취업을 놓고 고민하는 도내 대학교 3~4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비전을 설계하고 그에 맞는 취업 역량 및 리더십 등을 개발, 자신의 인생을 주도하는 인재가 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기간 동안 참여학생들은 비전탐구, 드림리스트 작성, 직업트렌드 탐색,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액션플랜 작성,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에 필요한 것으로 구성된 참여형 강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전북은행 사회공헌부, 인사지원부, 카드사업부, 시너지전략부, 리스크관리부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학생들을 위해 토크콘서트를 준비해 은행취업뿐만 아니라 현업에서의 경험담을 들려주는 소중한 직업 간접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서진 학생(전북대 4년)은 “단순히 스펙을 쌓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오히려 미래비전을 설정하고 목표로 하고 있는 금융권 취업에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원 전북은행 대학생 봉사단으로 활동하며 전북은행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참여, 나눔 문화 확산과 착한인성 함양에 앞장설 계획이다.

위병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