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개발공사, 청탁금지법 교육 실시

전북개발공사(사장 고재찬)는 19일 공사 대강당에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 시행을 대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공사 임직원들은 업무와 관련해 어떠한 경우에도 알선·청탁을 받지 않고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다는 청렴서약을 했다.

 

이날 교육은 공사의 청탁방지담당관이 강사로 나와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 및 적용범위, 부정청탁에 해당하는 14가지 유형 및 예외규정 등을 교육했고, 예시를 통해 직원들의 관련 법규 숙지를 도왔다.

 

공사는 앞으로 청렴 리플렛과 포스터 등을 제작, 공사사옥 내부에 비치하여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는 물론 방문고객에게 부정청탁 근절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전북개발공사 고재찬 사장은 “공사는 앞으로 청렴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부정청탁 방지, 근절을 위한 내부 차원의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

군산군산생말파크골프장 정식 개장

지역일반"최고의 관광 마을"...무주군, 일본관광객 대상 K 로컬투어 진행

순창순창군 귀농귀촌인 250여명 한자리... ‘어울림 한마당’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