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여성들의 꿈과 학업을 실현하는 전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교장 전은순)에서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2016 학습발표회’를 연다.
학습발표회는 전교생이 13개 정규교과목 수업과 방과 후 동아리 활동을 통해 틈틈이 갈고닦은 재능을 발산하는 자리로,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강당에서는 아련한 학창시절을 신나는 춤으로 표현한 고2 매화반의 코믹댄스와 고1 국화반의 부채춤, 고3 목련반의 가수 싸이의 노래 ‘나팔바지’ 공연 등과 합창반, 사물놀이반, 요가반, 라인댄스반 등 동아리 활동을 하며 연습한 무대도 선보인다. 강당 입구에서는 전북미술대전 등 도내 미술대회에서 입상한 수채화 20여 점과 도내 사생대회 및 백일장 수상작 등을 전시한다. 학생들의 손맛이 담긴 조림간장, 쌈된장, 미나리강회 등 음식 나눔도 함께한다.
한편,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전북도립여성중고생인 박정숙 신금자 오순례 오영화 이기순 최진숙씨의 작품전이 진행된다. 전국 미술대전에서 입상한 미술반 학생들의 그림을 선보이는 자리다.
올해로 개교 18년째를 맞이한 전북도립여성중고는 성인여성만을 대상으로 하는 정규과정의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자치단체가 운영하는 학교다. 내년 2월 10일까지 2017학년도 신입생(중·고등학교 각 30명)을 모집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