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LH, 전북 최초 '행복주택' 청약 접수

익산인화 612호… 내년 16일까지 / 시세보다 60~80% 저렴한 임대료

LH(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지역본부는 전북권 최초의 행복주택인 익산인화 지구 총 612호에 대하여 29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하고 내년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청약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익산인화 행복주택은 전용면적 16㎡ 228호, 26㎡ 184호, 36㎡ 200호 총 612호로 구성됐으며 공급계층별로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계층 등 젊은 세대에 공급물량의 80%를, 고령자 및 주거급여수급자에 공급물량의 20%를 공급한다.

 

익산인화 행복주택은 익산시 인화동2가 174-1번지에 위치하여 편리한 교통, 쾌적한 환경 등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임대조건이 시중시세의 60%∼80%수준으로 저렴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임대조건은 공급계층별로 달리 적용됐다.

 

또한 단지 내 게스트 하우스, 무인택배함, 공동세탁실, 다목적 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전용16㎡형 주택에는 빌트인 책상, 가스쿡탑, 냉장고가 배치되어 젊은 세대의 편리한 생활 및 높은 주거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자격 기준은 일반공급의 경우 대학생·사회초년생 등 젊은 세대는 익산시(연접지역 포함) 소재 대학에 재학(입·복학 예정자 포함)중이거나 소득(또는 예술) 활동 중인 자, 고령자 등의 계층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무주택기간 1년 이상인 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http://appl y.lh.or.kr)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