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LH, 도내 첫 행복주택 청약 접수

익산시 인화지구 총 612세대 / 주변 시세보다 20~35% 저렴

전북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익산 인화지구 행복주택이 드디어 청약 신청을 접수한다.

 

LH는 2015년 12월 한국철도공사와 협약을 체결해 전체 사업부지 2만749㎡ 중 코레일부지 5641㎡에 대해 향후 50년간 사용승락을 득하고 지난해 공사를 착공해 현재 건축공정이 정상 추진중에 있고 올 12월 적기입주에 대비해 진입도로, 조경 등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화지구에 들어서는 행복주택은 전용면적 16㎡ 228세대, 26㎡ 184세대, 36㎡ 200세대 등 총 612세대로 대학생을 비롯해 사회초년생(산단근로자),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에 80%를, 취약·노인계층에 20%를 각각 공급한다.

 

특히 입주자 계층을 고려한 맞춤설계를 통해 전용면적 16㎡ 228세대를 대상으로 독신거주자의 입주 편리를 위해 냉장고와 책상(서랍장 포함), 옷장, 가스쿡탑 등을 빌트인해 입주자의 추가 부담을 줄였다. 또한 임대조건은 공급계층별로 달리 적용되지만 시중시세의 60~80% 수준의 저렴한 임대조건이 큰 강점이다.

 

임대보증금도 전북은행 및 농협 등과의 협약체결로 목돈 마련이 어려운 입주자에게 대출을 지원해줄 계획이며 대학생, 사회초년생(산단근로자),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 거주기간은 기본 6년으로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내에 주민커뮤니티시설과 어린이집, 경로당, 작은도서관, 무인택배보관함 및 공동 세탁장,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주거의 질과 만족도를 높인게 특징이다.

 

청약신청은 1월 12일부터 16일까지이며 LH청약센터(http://apply .lh.or.kr),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 명칭 : LH청약센터/ 단, 모바일 접수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자정까지)을 통해 가능하며, 만65세이상 고령자 등을 위하여 LH 전북지역본부, LH 익산인화건설사업소, LH 익산주거복지센터 현장에서 상담·접수·서류제출·계약 업무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http://apply.lh.or.kr)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강현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