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출동 중입니다. 비켜주세요"…22일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22일 전국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일제히 실시된다.

소방청은 22일 오후 2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참여훈련을 소방차 진입 장애 지역과 주요 정체 도로 등 소방 출동로 확보가 필요한 405개 지역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훈련은 119 출동 지령에 따라 펌프·구급차 등 3∼4대가 실제 사이렌을 켜고 출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동하는 소방차는 홍보용 플래카드를 부착하고 방송 시설을 활용해 홍보 방송을 한다. 교통 혼잡도로가 없는 중·소도시 소방관서에서는 재래시장 등에서 소방통로 확보 훈련을 한다.

이번 훈련에는 동승체험을 원하는 국민 누구나 관할 소방서에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소방청 관계자는 “그동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전국 각지에서 ‘길 위에서 모세의 기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서 “이번 훈련에도 소방차가 지나가면 차량은 도로 좌·우측으로 이동해 길을 양보하고 횡단보도 보행자는 소방차가 지나갈 때까지 잠시 멈춰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의 나침반’ 거스 포옛과 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