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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로컬푸드 홍보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모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오는 9월 5일까지 지역먹거리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로컬프렌즈 3기’를 모집한다.

‘로컬프렌즈’는 소비자의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춰 로컬푸드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로, 먹거리 생활에 관심 있는 청년세대들을 대상으로 팀 단위(2~5명)로 신청을 받는다.

로컬프렌즈로 선정되면 오는 11월말까지 지역별 로컬푸드 테마 등을 취재·홍보하게 된다.

활동기간이 끝난 후에는 우수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자는 △로컬푸드 직매장 방문 △재배지 팸투어 등 현장체험 △생산자와의 만남 △지역별 우수사례 취재 △선진국 사례 소개 등 로컬푸드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정성남 aT 유통이사는 “로컬푸드는 지역 고령 영세농가 생산자의 판로걱정을 덜어주며 소비자들은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다”면서 “농산물 구입자금이 지역에 환원되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그 가치가 젊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더욱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다.

자세한 사항은 바로정보 홈페이지(www.baroinfo.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태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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