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TP, 2019 하반기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 모집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강신재) 전북디자인센터가 오는 10월 11일까지 도내 중소기업의 디자인 지원을 통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지원을 확대해 추가 지원에 나선다.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도내 디자인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중소기업과 디자인 기업을 전문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전북디자인센터에서 시행하는 중소기업 지원시책으로 디자인 개발지원은 당초 총 80개사(상·하반기 각 4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었지만, 높은 경쟁률로 혜택을 받지 못한 기업들을 위해 45개사를 추가로 더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제품디자인 개발 7개사(업체별 4000만 원 이내) △시각디자인 22개사(업체별 1200만 원 이내) △브랜드 개발 8개사(업체별 2000만 원 이내) △콘텐츠디자인 지원 8개사(업체별 1200만 원 이내)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도내 소재 중소기업과 디자인 전문기업이 컨소시엄 형태로 과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한 과제는 서류평가와 현장실태조사 및 컨설팅,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여부를 선정한다. 도내 중소기업은 1년에 1번 지원 가능하며, 디자인 전문기업은 1년에 3개 과제까지 수행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R&D종합정보시스템(rnd.jbtp.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R&D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jbtp.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신재 원장은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의 추가지원을 통해 도내 많은 기업들이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고 제품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태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