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광수 의원, ‘2019 청년친화 우수국회의원 정책대상’ 수상

김광수 의원
김광수 의원

민주평화당 김광수 국회의원(전주갑)이 청년친화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지난 21일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최하는‘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 및 시상식’에서 ‘2019 청년친화 우수국회의원 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각계각층 전문가와 청년심사위원 20명으로 구성된 청년친화선정위원회에서 청년정책과 제도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날 정책부문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 의원은‘지역인재 의무채용법’을 발의해 지역청년의 일자리창출과 실업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발의한 법 중 ‘2030 청년·주부 국가건강검진법’‘청년의무공천법’, ‘미취업 청년 의무고용 확대법’ 등도 청년의 의료·일자리·정치참여와 관련이 깊다.

김 의원은 “청년세대의 실업·일자리·주거·결혼 등 청년세대들의 문제들을 공감하고 해결하기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했던 것 뿐인데,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청년들의 삶을 지탱하고 희망을 줄 수 있는 법적·제도적 기반 마련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세희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사운드, #13(샵일삼) 오는 28일 연말 무대

스포츠일반2025 전북 체육 ‘아듀’…전북현대 우승, 각종 대회 저력 ‘과시’

교육일반전북 초·중학교 학생수 큰폭 감소…폐교도 8곳

스포츠일반최재춘 단장 “태권도 유네스코 남북 공동 등재위해 최선 다할 것”

전주전주 ‘함께힘피자’ 아동→청년까지 대상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