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창의적 문화영재 교육프로그램 운영할 단체 구해요”

전북문화관광재단, ‘거꾸로 방학’ 단체·시설·기관 공모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전, 이하 재단)이 도내 초등학생(3~6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창의적 문화영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단체·시설·기관을 모집한다.

재단은 창의적 문화영재 교육프로그램 운영사업 ‘거꾸로 방학’을 운영할 단체·시설·기관을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총 8개 내외로 단체·시설·기관을 선정해 1000만원 13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거꾸로 방학’은 도내 초등학생에게 창의성과 감수성 향상을 할 수 있는 창의·융합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창의·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 단체·시설·기관이며,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구성으로도 지원가능하다.

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지난해 문학과 미술 중심으로 하는 예술캠프를 통해 초등학생의 내재된 영재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2020년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예술캠프를 단기 교육프로그램으로 전환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적용 가능한 비대면 창의·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초등학생의 예술적 상상력이 발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와 문화예술교육팀(063-230-7454, 7455)에 문의하면 된다.

최정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

정치일반전북도, 제3금융중심지 재도전…연내 신청 ‘임박’

군산군산시, 제7회 건축문화상 시상식 개최

무주(주) 에코시스틱 김두원 대표, 부모님 고향 무주에 1000만 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