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제11대 전주시 연극협회장에 정성구 씨 취임

지난 21일 우진문화공간서 전주시 연극협회 정기총회 개최
제11대 임원 개선도 동시 진행…90% 지지율로 정성구 씨 취임

정성구 제11대 전주시 연극협회장
정성구 제11대 전주시 연극협회장

전주시 연극협회가 지난 21일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서 제26차 정기 총회 및 제11대 임원 개선을 진행했다.

이날 정기 총회 및 임원 개선에서는 그동안 전주시의 연극과 문화 발전을 위해 애쓴 선배 연극인들의 넋을 기리는 묵념을 시작으로 경과보고와 임원 개선 선거를 치렀다.

전주시 연극협회 총원 약 150명 중 90% 이상의 지지율을 얻고 제11대 전주시 연극협회장에 정성구 씨가 선출됐다. 정성구 씨는 “지금처럼 어려운 환경일수록 선배 연극인들의 낭만과 열정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그 뜻을 전주 시민들에게 전할 수 있는 연극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조승철 전 협회장도 참석해 차기 전주시 연극협회 집행부와 뜻을 모아 선배 연극인들의 뜻을 기리고 전주 연극 발전에 항상 함께할 것을 약속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전주시 연극협회는 ‘전주, 연극으로 통하다’라는 제7회 전주연극축제와 시민들과 함께하는 생활 연극 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민에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젊은 협회장 선출로 전주 연극의 행보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완주“참새로 만든다고요?”⋯완주 화정마을의 비밀스런 부엌이 열렸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