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북도, 6월까지 대도민 테마제안 공모 추진

인구 유입 청년인구 귀향‧정착 방안, 배달 쓰레기 줄이기 방안 등
우수 아이디어 선정해 상금 전달 및 정책 반영 계획

image
전북도청 전경/전북일보 DB

전북도는 24일 도민과 공무원의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지난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2년 전라북도 테마제안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테마제안 주제는 인구 유입을 위한 청년인구 귀향‧정착 방안과 배달음식‧배달포장 쓰레기 줄이기 방안 등이다. 

이번 공모는 ‘다시, 여기! 새로운 삶 전라북도’라는 방향에서 도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통해 체감도 있는 새로운 정책을 마련하고자 했다.

우선 인구 유입을 위한 청년인구 귀향‧정착 방안은 전북지역 청년인구 순유출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북으로 돌아오거나 또는 정착하려는 청년들에게 직업‧주거‧교육 등 관련 지원방안 등을 제안할 수 있다.

배달음식‧배달포장 쓰레기 줄이기 방안은 코로나19로 음식‧식료품 배달이 증가하면서 발생한 포장재‧음식물 쓰레기의 감축 및 대체 방안 등을 제안하면 된다.

전라북도 도정에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무원 부문은 도내 공무원(시군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는 국민신문고(http://epeople.go.kr)를 통한 온라인과 우편, 방문 등 오프라인 방식 모두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예비심사와 본심사(발표)를 거쳐 공모제안심사위원회에서 우수 아이디어 선정과 등급을 최종결정하며 최고 1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도민 여러분의 투표로 제안 주제가 선정된 만큼 도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고 실현될 수 있는 정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을 포함한 도민 모두가 다시, 여기 전라북도에서 새로운 삶을 꿈꿀 수 있도록 테마제안 공모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엄승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